본문 바로가기

문화매거진<오늘>/문화선교연구원

2012 문화선교연구원 부활절 뮤지컬│더플레이 - 첫 번째 에피소드 떡볶이

2012 ‘기쁨의50일’ 부활절 문화 창작뮤지컬 프로젝트


욕망에 빠져 허우적대는
현대인들에게 던지는 유머와 깊은 통찰!
이보다 웃길 수 없다!

제8회 한국뮤지컬대상 5개부문을 휩쓴(최우수작품상, 극본상 등)
뮤지컬 <더플레이>가 2012년 오늘의 세태에 맞는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2006년 <아리마대 요셉의 고백>
2007년 <피터>
2008년 <아름다운초대>
2010년 <가연아! 사랑해>
2011년 <장기려, 그사람> 에 이은 2012년 문화선교연구원의 새로운 창작뮤지컬


작품소개

코믹하다! 하지만 웃을 수만 없는 신랄한 통찰. 인간 내면의 이기심과 욕망의 실체에 대한 통렬한 풍자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이지만 풍자적이고 코믹한 구성을 통해 우리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안겨주는 뮤지컬 ‘더 플레이-첫번째 에피소드 떡볶이’는 공간과 시간을 뛰어 넘는 상상력과 다양한 인간 군상들이 풀어가는 흥미로운 무대를 통해 희망을 이야기하고 있다.

1. 대학로공연

일시 : 4월 9일(월) ~ 4월 11일(수) 저녁 8시
장소 : 열림홀 (종로5가 연동교회 뒷편 가나의 집) 

2. 초청공연

일시 : 4월~6월 (이후는 사전협의시 가능)
장소 : 교회, 군부대, 학교 등 초청하시는 모든 곳

문의 : 초청공연을 원하는 교회나 단체는 문화선교연구원(02-743-253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일정은 문화선교연구원 홈페이지 공지를 참고하세요. http://www.cricum.org

제작 : 문화선교연구원
후원 : 소망교회 문화선교부
협찬 : 극단 하늘연어



문화선교연구원에서는 약화된 부활 신앙을 강화하고 부활절 지역사회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2006년도부터 ‘기쁨의 50일’ 부활절 뮤지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에 해마다 수준 높은 기독교 창작 뮤지컬을 제작했는데, 작년에는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를 소재로 한 <그사람, 바보의사 장기려>가 교계 안팎의 관심을 받으며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 작품은 부활절 뮤지컬로 출발하였지만, 2011년도 가을 대학로 극장 장기공연으로 확대되었다. 한국교회가 사회의 소통이 쉽지 않은 중에서도 장기려 박사의 삶은 교회의 울타리를 넘어 잔잔하지만 사회에 의미 있는 반향을 나타내었다. 중앙일간지 등에서 장기려 박사의 삶과 그의 뮤지컬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비중 있게 다루기도 하였다. 교회의 신뢰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있는 오늘에, 진정성이 담긴 양질의 문화 콘텐츠는 교회가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을 보여줬다. 또한 <그사람, 바보의사 장기려>는 2006년부터 시작된 문화선교연구원 뮤지컬 프로젝트의 의미성에 있어서도 새로운 전환기를 마련했다. 좋은 기독교뮤지컬 콘텐츠를 인큐베이팅하여 대학로 상업공연 시장에서 장기간 살아남을 수 있는 공연으로 재투자, 확대 공연되는 모델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러한 선순환 구조를 통해 척박한 기독교 문화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독교뮤지컬 콘텐츠를 기획하고 계속 키워갈 수 있을 것이다.

2012년 부활절에는 뮤지컬 <더플레이, 첫번째 에피소드 떡볶이>가 무대에 오른다. 이 작품은 2002년 제8회 한국뮤지컬 대상에서 5개부문(작품상,극본상,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한 <더플레이>를 오늘에 맞게 각색하고 부활의 의미를 강조하여 새롭게 무대에 오른다. 현대인들에게 중독과 우상의 문제를 배꼽 빠지는 유머와 신랄한 풍자를 통해 통찰력 있게 제시하는 작품이다. 소망교회 초연과 대학로 공연 후 전국 초청 공연 일정을 시작한다. 무대와 음향, 조명 일체를 포함하여 찾아가는 극장의 개념으로 전국 어디에서든지 감동 있는 공연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초청문의 02-743-2535 문화선교연구원). 비기독교인도 거부감 없이 함께 웃고 즐기며 관람할 수 있고, 하지만 그 가운데 깊은 기독교적 메시지를 담은 뮤지컬 <더플레이, 첫번째 에피소드 떡볶이>. 부활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행사 또는 가정의 달에 온 교회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 행사로 큰 즐거움과 의미를 선사할 것이다. 

초청 문의 02-743-2535 문화선교연구원


공연예매는 갓피플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클릭)

2012 부활절뮤지컬<더플레이- 첫번째에피소드 떡볶이>
2012 문화선교연구원 기쁨의50일 부활절 창작뮤지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