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자 모집 공고(2013년 9월 5일 게재)



1.
모집분야 및 모집인원

- <오늘>의 취재(편집) 기자(신입 또는 경력 1)

2. 지원 자격

- 당근 기독교인으로서 문화 사역에 비전을 품고 전국 각지를 싸돌아다니고 싶으신 분.
(너무 착하시면 아니 되옵고, 적당히 세속적이셔야 합니다).
- 기독교 문화를 기독교와 기독교, 기독교와 비기독교 간의 소통에 목말라 있으신 분.
- 잡지이니 만큼 교정과 편집에도 다른 사람에게 욕먹을 정도가 아닌 이해와 감각을 지니신 분.
- 20대에서 30대 여성 트랜드를 기가 막히게 잘 읽으시는 분.
- 최근 트랜드이니 만큼 SNS에 최소한 관심을 두고 노력하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이걸 활용해 마케팅이나 구독자들과 힘써 소통하는 자라면 어디든 가서 모셔오겠습니다. ^^
- 신입이 채용되기 어려운 세상에서 솔직히 말씀 드리면 경력자를 원합니다. 그러나 직장 경력만 경력으로 생각하지는 않겠습니다. 학창시절의 다양한 경험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문화매거진 <오늘>은 현재 문화선교연구원 내에서 발행하는 잡지입니다. 신촌 이대 후문 맞은편에 있는 작은영화관 필름포럼이라는 공간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작은영화관 필름포럼은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영화를 선정하여 1365일 영화를 상영하는 공간이며 동시에 기독 청년들의 문화 축제의 공간으로 꾸려갈 예정이고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이 일에도 함께 동참하겠다는 마음과 톡톡튀는 아이디어 있으신 분은 더더욱 환영합니다!
- ? 결국 이것저것 다 한다는 말씀인가요? 그렇다고 볼 수 있지만. 최소 기자로서 검색과 시대 이슈와 관심거리의 흐름을 읽고 하나로 엮어 낼 수 있으시면 너무 좋습니다(문화 운동이 원래 그렇습니다).
- 문화선교연구원은 Vision 2020을 새롭게 세우며 기업 문화에 적절한 기독교 시민운동 단체로서 모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시민단체의 모델로서 함께 하실 수 있으신 분이면 좋겠어용

3. 근무조건

- 5일 근무(오전 930~6).
(기자직이 그렇듯이 출, 퇴근 상당히 탄력적입니다. 2주일에 한 번 저녁 근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필름포럼 내 일이며, 당연 수당은 지급합니다).
- 4대 보험 가입, 년차(15일).
- 급여는 문선연 급여 기준에 준함(연봉제). 

4. 전형일정

- 2013920() 오후6시까지 이메일로만 접수.
- 2013925(수)오후 2시 면접대상자 발표(개별통지)
- 2013927() 면접(시간은 협의해서 결정)
* 문화선교연구원 원장님 면접 한 번 더 있습니다.
- 합격자 및 출근일은 면접 후 개별적으로 알려 드립니다.
많이 지원해 주세요.

5. 지원 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 1
(자기소개서에 20-30대 기독교인, 특히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키워드와 주제를 몇 가지 독특하고 재미있게 언급하면 땡큐!)

6.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 jujabooth@naver.com

7. 기타

- 접수 및 문의는 이메일로만 받습니다(문의 : 김준영 편집장)
- 이메일로 접수 후 다음날까지 확인 메일 또는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채용 심사 후 모두 파기합니다)
- 채용하다 보면 꼭 접수 및 문의 방법 물어보는 분 있습니다. 채용공고문도 제대로 읽지 않고 지원하는 자세를 어디 좋아하겠습니까. 하지만 자유로운 궁금한 점, 질문 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오늘> 페이스북 http://facebook.com/cultureonul
문화선교연구원 블로그  http://www.cric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