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매거진<오늘>/문화선교연구원

영화 <믿음의 승부>

<믿음의 승부 Facing The Giants>

감독 : 알렉스 켄드릭_Alex Kendrick
출연 : 알렉스 켄드릭_Alex Kendrick
         섀넌 필즈 _ Shannen Fields

<믿음의 승부>는 미국의 조지아주 알바니 시에 위치한 셔우드 교회에서 목회자와 500명의 교인이 헌신하여 제작한 영화이다. 6년째 저조한 성적을 보이던 한 기독교 학교의 미식축구팀이 팀 해체 위기를 믿음으로 극복하고 진정한 승리를 거두게 되는 내용으로 영화의 캐릭터와 이야기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관객들의 큰 감동을 주고 있다. 단관으로 개봉하여 3주차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50% 이상의 좌석점유율을 보이며 관객수가 상승하고 있어 입소문이 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기독교 다큐멘터리 영화 <회복>이 단관 개봉을 시작으로 관객 15만 명을 넘어서면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 기독교 영화 <믿음의 승부> 역시 비슷한 추이를 보이고 있어 <회복>의 뒤를 잊는 기독교 영화가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영화 <믿음의 승부>는 중, 장년층의 호응과 함께 청년층의 호응도가 높은 편으로 이미 해외에선 56개국에서 개봉하여 2천만이 넘는 관람객이 영화를 관람했다. 제작비 대비 3,000배의 수익을 달성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이루었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회복> 못지않은 흥행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믿음의 승부>는 지난 4월 15일(목) 씨너스 명동에서 개봉되었고, 개봉 3주차인 5월 6일(목)부터는 씨너스 일산에서 5월 13일(목)에는 씨너스 서울대입구에서 확대 개봉 될 예정이다.

□ 시놉시스

샤일로 기독학교의 미식 축구팀, ‘이글스와 이들을 이끄는 테일러 감독은 위기에 처해있다. 성적은 늘 부진하고 새 시즌이 시작되자 에이스 선수는 전학을 가버렸다. 해임 위기에 놓인 감독은 설상가상 가정의 문제까지 맞닥뜨리면서 벼랑 끝에 서게 된다.

테일러 감독은 두려움 가운데 하나님을 찾게 된다. 그리고 하나님께 인생을 드리고 이기든 지든 영광을 돌리기로 결심한다. 팀과 함께 목적을 새롭게 한 이글스 팀은 매순간 최선을 다하기 시작하고 이들에게 놀라운 변화가 시작된다.

 



영화 <믿음의 승부> 제작 스토리

 

1. 미국 시골의 작은 교회에서 역사하신 하나님

미국 조지아주 소재의 알바니는 미국에서도 아주 작은 시골에 불과하다. 하나님께서는 이 곳에 있는 셔우드 교회에 영화<믿음의 승부>의 제작에 대한 소명을 주셨다. 그리고 목회자와 500명의 교인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하나님을 섬기고 복음을 전한다는 소명을 품고 영화 제작에 헌신하게 되었다.

 

2. 작은 것을 들어 크게 하사 능력을 나타내시는 하나님

<믿음의 승부>는 저예산으로 완성되어 기적적으로 극장 개봉까지 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후 전세계 56개국에서 개봉하게 되었고 그 결과 2천만이 넘는 크리스천이 영화를 관람하였다. 제작비 대비 3,000배의 수익을 달성한 이 기록적인 성과는 모두 작은 것을 들어 사용하시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있기에 가능하였다.

 

3. 전지전능하시고 불가능이 없으신 하나님

<믿음의 승부>는 불가능이 없으신 하나님과 그 하나님을 의지한 크리스천들이 만들어 낸 기적의 감동 실화이다. 아무 것도 없는 상황에서 오로지 기도하며 영화를 완성한 목회자와 교인들은 놀랍게 역사하신 하나님의 크나크신 능력을 증언하고 있다. 제작부터 개봉에 이르는 전 과정이 진정한 믿음의 승부였던 것이다. 그리고 이런 감동은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가슴으로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