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매거진<오늘>/소개

문화매거진 <오늘>은


■ 문화매거진 오늘

새로운 세대의 살아있는 감성과
예술적 영성을 통해
아름다운 삶의 문화를 꽃피워가는
문화매거진 오늘

살아있다는 건 누군가에게 말을 거는 것이라고 합니다. 문화의 시대를 살아가는 오늘날, 교회의 안과 밖, 삶에서 일어나는 고민과 깨달음을 나누며, 건강하고 행복한 기독교문화의 삶을 이루어가기 위해 당신에게 말을 거는 <오늘>이 있습니다.
2002년 9월, <신앙과 문화>에서 시작한 <오늘>은 '복음·사람·문화'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변화하는 시대에 교회와 세상 사이의 '소통'을 꿈꾸며 커왔습니다.  

이제 <오늘>은 젊은이들이 교회에 관심과 애정을 잃어가고 있는 이때, 새로운 세대의 문화적 감수성과 만나는 지점에서 그들에게 더욱 솔직히 다가가려 합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2.0 환경을 맞이하여 온라인의 블로그 웹진을 통해 더욱 열린 소통과 깊은 공감을 나누고자 합니다. 오프라인 잡지와 온라인의 나눔을 통해 문화매거진 <오늘>은 젊은이들의 문화적 욕구와 눈높이를 맞춰 가며 함께 호흡할 것입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 복음과 문화 사이, 어제와 내일 사이, 언제나 <오늘>이 함께 있겠습니다.

<섬기는 이들>
편집장 : 김준영  
기   자 : 원유진, 이재윤
객원기자 : 김승환, 정효진,박윤지, 신화민, 최새롬, 윤지혜, 송건용
<후원 방법>

- 신청 : 문화선교연구원(서울시 종로구 창신동 197-15 우110-540) 
  전화 02-743-2531 / 팩스 02-743-2534
- 입금계좌 : 국민은행 807537-04-001103 (예금주 : 문화선교연구원)

<찾아오시는 길>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창신동 197-15  
전화 02-743-2531 / 팩스 02-743-2534


■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의 사명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복음적 가치로 문화를 번혁하여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는 것입니다.


문화선교연구원은 다원주의와 소비 문화적인 가치관의 혼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기독교 문화의 정체성에 대한 위협과 선교의 위기를 적극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1998년 설립 되었습니다. 이를 위하여 기독교 문화에 대한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하고 교회와 문화계 현장 활동가들과 협력하여 건전한 기독교문화를 연구, 보급하는 활동을 합니다.

- 연구 : 21세기 문화의 시대, 소통과 변혁이라는 모토 아래,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나아가 기독교 문화변혁의 이론적 근거를 탐구하는 연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① 문화포럼  ② 기독교문화 학술 심포지움  ③ 학술 프로젝트 연계

- 교육 : 기독교문화 이론과 더불어 교육과 실천을 통해 이론의 실천적 적용을 모색합니다.
① 교육용 단편 영화 제작  ② 문화선교연구신서 발행  ③ 기독교문화 교실

- 문화생산 : 문화선교연구원 사역의 실천적 활동 영역으로서, 대안적이고 창조적인 문화 콘텐츠 제작과 지원사역을 통해 오늘의 기독교 문화지형을 만들어갑니다. 
① SCFF 서울기독교영화제  ② 부활절문화 뮤지컬 프로젝트  ③ 문화매거진 오늘 발행


<섬기는 이들>
명예이사장 : 서정운 목사 (장신대 명예총장)
이   사   장 : 조건회 목사 (예능교회)
원         장 : 임성빈 교수 (장신대 기독교와문화)

[연구교육] 책임연구원 : 백광훈 목사
[문화생산] 기획간사 : 이재윤 전도사
[행      정] 간사 : 조미수


'문화매거진<오늘> >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화매거진 오늘에 오시는 길  (0) 2012.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