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추천 전시

가족체험특별전

가족체험특별전
거북이 몰래 토끼야 놀자Mr. Rabbit in Art Land
■ 기간 : 7월 16일(토) ~ 10월 3일(월)
■ 장소 : 경기도미술관 2층 기획전시실 (031-481-7007)
여름방학 특별전으로 개최하는 이번 전시는 미술을 표현하고 느끼는 오감에 상상력을 추가하여 현대미술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다. 현대미술은 이제 바깥 세상에 놔두고 온 토끼의 간처럼 황당하거나 믿기 어려울 정도의 난해한 것이 아니다. 백남준, 강익중, 김환기, 배병우 등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대가를 한자리에서 만난다는 점만으로도 방학 특별전으로만 한정하기에는 벅찰 정도로 풍성한 전시다. 회화, 사진, 조각, 미디어, 설치 등 총21명의 작품을 하나의 이야기로 구성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다각적 체험이 가능해, 아이들이나 일반인들이 현대 미술에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한다. 전망대에 올라 내려다보는 강익중의‘ 강물 속 달 항아리’를 보노라면 마음이 하나 가득 밝게 차오른다. 달은 하늘에도 연못 속에도 또 내 맘속에도 뜬다.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하면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글 박노영(네이버 파워블로거)

한韓류流 - 사진작가 6인과 한국을 만나다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가 구본창과 김대수, 김용호, 김중만, 민병헌, 이갑철 등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는 세계가 열광하는 진정한 한류, 한국의 문화 원동력은 무엇인가, 한국의 미와 한국적인 것에 대한 진지한 성찰의 고민을 담았다.
■ 기간 : 7월 14일(목) ~ 10월 16일(일)
■ 장소 :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031-960-0180)


오늘의 프랑스 현대미술,
Marcel Duchamp Prize 전
‘마르셀 뒤샹 프라이즈’ 수상자 및 후보자 중 세계 미술 무대에서 영향력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모노그래픽 형식으로 구성했다. 영상, 설치, 조각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을 통해 프랑스인들만의 뿌리 깊은 역사의식과 예술적 감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기간 : 7월 25일(월) ~ 10월 16일(일)
■ 장소 :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본관 (02-2188-6000)


만화 캐릭터, 미술과 만나다

일반에게 친숙한 만화 캐릭터의 재창조를 통해 작가 자신의
감성과 비평, 풍자와 냉소를 담거나 관객에게 그 자체로 시각
적 즐거움을 제공하며 소통과 재미를 담아 현대미술과 더 가
까워질 수 있는 기회로 꼭 챙겨보면 좋을 전시다.

■ 기간 : 7월 22일(금) ~ 9월 18일(일)
■ 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분관 (02-598-6247)

<그, 미술관>김종영 미술관

북악산 아래 자리 잡은 김종영1915~1982 미술관은 20세기 한국 조각사를 상징하는 근대 추상조각의 선구자 우성 김종영 선생을 기념하기 위해 2002년에 건립되었다. 평생을 선비처럼 연구하며 창작했던 그의 삶과 예술 세계를 보여주는 상설전시를 기본으로 다양한 자체 기획 전시와 ‘김종영 조각상 수상자 전’ 등 실력 있는 조각가를 선정하여 격년으로 오늘의 작가전도 연다. 최근 종영된 인기 드라마 <최고의 사랑> 촬영지로도 등장하여 세인들에게 관심을 받기도 하였다. 북한산 등산을 마치고 잠시 들러 자연과 하나 된 작가의 예술과 더불어 쉬어가도 좋을 듯하다.
■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동 453-2 (033-480-2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