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연재 종료

독수리 4형제 T.G.I.F 시대

출처 : 페이스북


만약 유명 패밀리레스토랑의 이름을 떠올렸다면, 당신의 트렌드 지수는 좀 구식이다. T.G.I.F는 트위터Twitter, 구글Google, 아이폰Iphone, 페이스북Facebook의 축약어다. 이 네 가지 서비스는 전 세계인들의 생활에서 뗄 수 없는 시대의 트렌드가 되었다. 이들은 서로 긴밀하게 얽혀 경쟁 구도를 이루며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140자 단문으로 소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트위터, 모든 정보의 집합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닌 지식은행 구글, 트렌드의 중심이 되고 있는 스마트폰의 대표주자 아이폰, 세계 최대의 인터넷 인맥 네트워크인 동시에 세계인의 역사책인 페이스북. 보이지 않은 길을 통해 정보가 흐르는 동안 전 세계인은 하나의 끈으로 묶이고 있다. 당신의 오늘은, 더 이상 당신만의 역사가 아니다.


출처 : SK telecom


축약해 일명 AR로 불린다.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며 실시간으로 부가 정보를 영상으로 사용자가 볼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실용화가 앞당겨질 수 있었다. 대표적인 예가 아이폰의 어플리케이션응용 소프트웨어 중 하나인 스캔서치Scan Search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켜고 자신이 서 있는 위치를 보여주면, 자신이 찾고자 하는 곳의 길 안내와 현재 위치에서 얼마나 걸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이밖에도 TV에서 스포츠를 중계할 때 경기장 바닥에 실제로 기업의 로고를 박아놓은 것처럼 착각하게 하는 기술 등 광고, 마케팅에도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제 스마트폰 하나면 길치 탈출은 문제없다. 발에 날개를 달아 보자.



일본 20대의 삶을 표현하는 새로운 키워드로, 돈을 적게쓰는 삶을 일컫는다. 일본은 경제가 회복되어 제 2의 호황을 누리고 있다지만, 그간 생겨난 젊은 실업자들의 형편은 제자리. 때문에 그들은 여전히 돈 쓰기가 두렵다. 일반적으로 미니멈 라이프는 한적한 시골에서 여유로운 삶을 사는 것을 뜻하지만, 일본에서 퍼지고 있는 미니멈 라이프는 어쩔 수 없이 돈을 적게 쓰는 사람들의 생활을 말한다. 이들은 돈이 아까워 자동차에 관심도 없고, 휴대전화도 문자 위주로 사용하며, 휴일에는 방콕을 즐긴다고. 소비를 줄이는 대신 저축은 늘었다지만, 한창 돌아다니며 보고 들을 나이에 돈 아까워서 움직이지도 않는 이들의 현실이 섭섭할 뿐. 이게 어디 남의 나라 이야기뿐이랴.



포옹으로 현대인의 정신적 상처를 치유하고 평화로운 가정과 사회를 이루고자 노력하자는 뜻의 프리허그 캠페인. 프리허그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따뜻해지던 순간을 기억하는가. 이 프리허그에서 모티브를 딴 프리헹가래가 등장했다. 기쁘고 좋은 일이 있는 사람을 축하할 때 해주던 헹가래를 통해 사람들에게 기운을 북돋아주자는 것. ‘헹가래 비아非我’라는 이름으로 함께 모포를 잡을 회원을 모집하는 이들의 모토는 You can fly! 이들은 8명이 모포를 함께 잡고 높이 뛰어오르는 헹가래를 통해 지친 어깨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다. 준비됐다면, 당신도 훨훨 날아오를 수 있다. club.cyworld.com/youcanflyfly

'기타 > 연재 종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니의 자취요리대작전  (0) 2010.08.05
그대 그리움의 손톱사이로  (0) 2010.08.03
오직 내 시간이 유유히 흐르는 곳 | 청산도  (1) 2010.07.26
첫눈처럼 우리 함께 있음에  (0) 2010.07.20
흙처럼  (0) 201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