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연재 종료

안녕! 코다크롬(Kodachrome)

사라지는 것은 아름답다
안녕! 코다크롬(Kodachrome)

풍부하면서도 실감나는 발색력과 생동감 넘치는 색채, 내구성으로 사랑받아 왔던 전설적인 필름, 코다크롬. 1935년에 출시돼 수많은 필름 중 유일하게 촬영 후 별도의 약품 처리 과정을 통해 발색하는 ‘외형발색’ 방식으로 사진애호가들의 사랑을 독차지해왔다. 1973년 폴 사이먼은 노래 <코다코롬 Kodachrome>까지 만들어 불렀을 정도. 오늘날 코닥의 명성을 얻게 한 장본인이지만 이제는 디지털 카메라로 인해 그 수요가 급감하고, 현상할 수 있는 곳도 전 세계적으로 미국에 한 곳밖에 없어 생산을 중단한다고. 2007년 폴라로이드 즉석카메라 생산 중단에 이은 또 하나의 애석한 소식이다. 우리에게 사진은 디지털인가, 아날로그인가?


우리, 한판 할까
운동방

아동 비만의 주요원인이라며 비난받던 컴퓨터 게임이살도 빼주는 시대가 왔다. 게임기를 이용해 운동을 할수 있는 운동방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요즘 유행하는 게임기 닌텐도 위(Wii)부터 암벽타기, 스노보드, 복싱 등 여러 가지 운동 게임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운동을 경험할 수 있다. 게임에 몰두하다 보면 운동량이 많아져 칼로리 소모가 많고, 위험성도 적어 여성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라고. 하지만 게임의 특성상 중독에 빠질 위험이 있으니 주의할 것. 뭐든지 지나치면 모자란 것만 못한 법이니.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간다!
건어물女 vs. 초식男

남자인 당신이 격투기가 왜 재미있는지 모르겠다면, 여자친구는 많지만 연애로 발전하지는 않는다면, 이성을 위해 돈을 쓰는 것보다 나만의 취미생활을 즐긴다면 당신은 초식남일지도 모른다. 초식동물처럼 온순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해 연애와 결혼을 멀리하는 남자, 초식남! 여성인 당신이 TV를 보며 열을 내고, 혼잣말을 하곤 한다면, 최근 가슴이 두근두근했던 일은 계단을 오를 때 정도라면, 업무상 혹은 가족 이외에 이성과 10분 이상 이야기를 한 적이 없다면, 그리고 이 모든 것이 그냥 귀찮을 뿐이라면 당신은 건어물女일지도 모른다. 직장에서는 능력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지만 결혼에 대한 생각은 볕에 널어놓은 건어물처럼 말라버린 여자, 건어물녀! 연애감각이 말라버린 당신. 살다가 기댈 어깨가 필요할 때, 누군가를 찾아갈 용기는 잃지 말길!


10점 만점에 10점!
짐승아이돌
최근 많은 여성 팬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남성 아이돌그룹 2PM에게는 색다른 별명이 있다. 바로 짐승아이돌. 줄여 ‘짐승돌’이라고도 부른다. 짐승처럼 야성적인 매력을 지닌 아이돌이라는 의미로, 20~30대 여성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들은 남성 아이돌 그룹의 키워드인 꽃미남 형 외모에 근육질 몸매와 야성적인 눈빛, 파워풀한 댄스 등을 무기로 여성 팬들을 공략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인기 그룹 빅뱅의 탑(최승현) 역시 남성적인 외모로‘ 짐승현’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꽃미남 얼굴에 야성적인 몸매라니. 아! 나에겐 굵은 이두박근 대신 굵은 배둘레헴만이 존재할 뿐이고~~.  글 장성호

'기타 > 연재 종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다릴 줄 아는 삶  (0) 2009.10.18
마음의 창  (0) 2009.10.17
동서양을 가르는 자연 속 숨은 그림 찾기|벽초지문화수목원  (0) 2009.10.13
You raise me up  (0) 2009.10.10
지금은, 걸그룹 전성시대  (0) 2009.10.07